코로나 집콕 특집 <원작이 있는 영화>

이덕구Realtor 0 2,364 2020.03.31 22:33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코로나 집콕 특집 <원작이 있는 영화>

로나 사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집콕 특집으로 원작이 있는 재미있는 영화를 소개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국 작가 롤링이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시작으로 7편의 소설을 썼고, 이를 바탕으로 한 영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작가 롤링은 자신의 소설을 영화로 만들 때 원작을 한곳이라도 바꾸지 않는 조건으로 허락한 것으로도 유명하죠. 영화를 먼저 보고 영문 원작소설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은 아씨들>

근에 개봉된 영화입니다. 엠마 왓슨과 메릴 스트립을 비롯한 한 화면에서 한꺼번에 보기 힘든 쟁쟁한 여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원작 소설은 루이자 메이 올컷이 19세기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쓴 4자매의 성장소설입니다. 영화에서는 당시의 생활상과 복식 등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자매들의 성격을 비교하며 영화를 감상해보세요. 물론 기회가 되면 원작 소설도 읽어보면 재미있겠죠.

<컨택트 : ARRIVAL>

국에서는 컨택트로 미국에서는 Arrival 이라는 제목으로 개봉된 SF 영화입니다. 원작은 테드 창의 네 인생의 이야기인데, 짧은 단편소설이기 때문에 한번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 12개의 외계 비행물체가 갑자기 지구에 나타나는 것으로 스토리가 시작되는데, 저자의 언어학적 지식에 감탄할 수 밖에 없으며, 외계인이 있다면 어떤 언어와 사고체계를 가질까 생각해보게 합니다. 다른 SF 영화와는 너무나 다른 진짜 SF 소설 영화입니다.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

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2018년에 개봉했던 영화입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영국이 방어를 포기해서 독일군이 점령한 건지섬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리고 있는데, 소설을 읽지 않고 봐도 재미있고, 소설을 읽고 보면 더 흥미있는 스토리입니다.

<쇼생크 탈출>

티븐 킹의 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1994년에 개봉했으니 이제는 고전영화라 하겠죠. 원작자 킹은 워낙 알려진 베스트셀러 작가이고, 영화에서 팀 로빈스와 모건 프리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쇼생크 감옥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그리고 있으며 요새 유행하는 감옥 영화의 원조입니다.

는 여러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코로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