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의 부동산

이덕구Realtor 0 3,094 2020.04.20 05:40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제목: 코로나 이후의 부동산

로나 사태 이후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십니다. 안타깝게도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지 확실한 정보나 대답이 없습니다. 처음 겪는 상황일 뿐 아니라 불확실한 요소가 너무나 많습니다.

런데 앞으로 부동산 관련 환경이 어떻게 변할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가 아닌 온라인으로 모든 서류작업이 이루어지는 페이퍼리스 가속화를 들 수 있습니다. 가주부동산협회의 모든 서류가 이미 온라인화 되어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서명을 이용하면 완전한 페이퍼리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프린트된 양식이 같이 사용되어 왔는데, 손을 대지 않고 계약서류를 작성하는 온라인 계약이 대세가 될 전망입니다.

무실이 필요하지 않은 오피스리스 업무환경입니다. 화상 회의를 통해서 직접 만나지 않고서도 상담과 회의가 가능하다는 것을 요새 전세계가 시도하고 실험하고 있습니다. 세계 어디서나 전자 메일과 스마트폰 그리고 줌, 행아웃, 스카이프, 웹엑스 같은 화상회의를 통해서 고객과 대화하고 상담하며, 필요하면 동영상과 가상현실 도구를 통해서 집구경도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택근무의 확대와 일상화입니다. 그로 인해서 당분간은 현재의 거주환경을 바꾸지 않으려는 욕구가 일시적으로 커지고, 주택의 역할에 가족과 생활하고 잠을 자는 기능에 편하게 일하는 공간 기능이 추가됩니다. 홈오피스 공간과 인터넷 환경에 대한 요구와 그에 따른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시화 현상이 주춤해지겠죠. 인구 밀집도가 높은 도시보다는 한적한 지역으로 선호도가 변할 것 같습니다.

로나 상황과 같은 긴급상황에 대한 부동산 제도와 계약서의 준비입니다. 이미 가주부동산협회에서 사용하는 표준계약서 양식에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의 경제적 어려움에 관련하여 월세를 제때 내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따른 노티스와 합의서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거래할 때 주택 출입 주의사항과 매매계약 때 상호합의 취소와 기간 연장 동의서 등이 코로나에 맞게 개정되었습니다.

는 여러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집콕 하는 동안 재미있게 보람있게 건강하게 보내세요.

이덕구 리얼터

douglas4989@gmail.com

408-663-4989

칼럼 모음 블로그 방문하세요!
https://liveleftright.blogspot.com/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