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물을 먹을 때 치아가 아프시다구요?

장봉준치과 0 2,929 2017.12.20 14:24
치아에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찬물을 마실 때, 따뜻한 물을 마실 때, 음식물을 저작할 때, 아니면 가만히 있을 때도 통증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에 따라 어떤 문제가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따뜻한 물을 마실 때 통증이 유발 된다면 어떠한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충치,  치아의 균열 등에 의해 신경이 감염되거나 치아에 가해진 심한 충격으로 인해 신경이 손상되어 신경이 부패 된 경우입니다. 신경이 부패하게 되면 고름과 가스를 만들게 되는데 열이 가해지게 되면 가스가 팽창하면서 주위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에 감염이 되는 경우는 먼저 찬물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데, 이러한 시기가 지나서 신경이 완전이 부패 될 정도로 질병이 진행이 되면 더운물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단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더운물에 통증을 느끼는 단계가 되면 찬물에 시리던 때와는 달리 자발적으로 상당한 통증이 유발 될 수도 있습니다. 종종 주말이나 늦은 밤에 갑자기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다가 아침 일찍 병원에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 이러한 경우입니다. 따라서, 찬물에 통증을 느끼는 시기가 지나 더운물에 통증이 오는 시기가 왔다면 심한 통증으로 고생하기 전에 빨리 치과를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원인에 대해서는 다음 칼럼에서 이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