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News

KARL,부동산전망, 융자및 Eviction에 관한 세미나 개최

MorningNews 0 106 04.14 07:19

북가주 부동산 융자 전문인 협회(KARL.회장 강상철)는 지난10일(금) 오후5시 줌 세미나를 관계자 및 한인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동산, 융자에 관한 많은 궁금증을 안고 있는 동포들에게  부동산 전망, 융자 및 Eviction에 관한 주제로 각각 전문인들이 내놓는 앞으로의 전망을 가지고 질문과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 되었다.

강상철 회장은 Proposition 19 효과에 대한 설명에서는 55세이상 주택 소유주, 중증 장애인,산불 또는 재해 피해를 본 주택소유자에게는 지난 2월16일부터 효력이 발생 하였다고 소개하고 기존 Proposiostion 60/90과의 차이점은 가주 어느 County에서도 적용된다는 것이며 최대 3번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판매된 가격보다 비싼 집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그 차액만큼의 재산세가 추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집을 증여 또는 상속받은 경우에는 Primary Residence 일 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주의를 요했다.

 이어 융자전문인들이 페널로 참석 △팬데믹 하에서 융자 동향(박수경 KARL 부회장, 모아융자 대표)△SBA 융자의 혜택(스텔라 손 /Bank of Hope)△2021년 업데잇 된 Conforming loan(김경은 (Katie Kim) 융자)

△모기지 Forbearance 관련 정보(제인 리 융자)△Primary home과 Second home(김현수 융자 /모기지월드)등 융자에 관한 각분야를 자세히 설명하고 참석자들에게 이해를 도와주었다

마지막으로 팬데믹 하에서 달라진 Rental Law (Commercial & Residential)대해

재키 김 부동산(Millennium Realty)전문인이 설명했다.

 펜데믹 상황에서 개최된 KARL 세미나는 알찬 내용과 매끄러운 화상미팅 진행으로 교민에게 알찬 정보를 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 이였다. 

강의 내용과 미팅 녹화는 KARL 웹사이트 (www.karlnc.com) 를 통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a9d163538d8e6d28fc8d2da086733b17_1618352348_6372.png 

▲지난 10일 KARL이 주최한 줌미팅 세미나에서 부동산.융자 전문인들이 참석자들의 질문에  정보를 제공하고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